넥슨의 프라시아 전기, 화두의 업데이트 ‘운명의 땅’이 곧!
넥슨은 오는 8월 12일에 ‘프라시아 전기’의 하반기 대규모 업데이트인 ‘DLC – 에피소드2: 운명의 땅’을 발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를 기념하여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개발진의 새로운 소식과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였다1.
에피소드1에서는 어떤 일들이 벌어졌을까?
이번 ‘에피소드2: 운명의 땅’ 업데이트를 앞두고, 우리는 에피소드1에서의 치열한 전투와 이야기에 대한 회고를 할 수 있었다. 스탠더들이 뭉쳐 엘프의 지배를 끝내고 ‘리네아 대륙’을 되찾기 위한 이야기가 전개되었다. 이전 업데이트에서는 주둔지, 요새, 대성채 등 총 21개의 거점이 오픈되었고, 16,432번의 거점전이 펼쳐지며 다양한 아이템들이 수집되었다1.
새로운 에피소드, 더욱 깊어진 세계
프라시아 전기의 에피소드2 업데이트로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이야기와 도전이 기다리는 세계로의 여행을 떠납니다. ‘운명의 땅’이라는 이름만으로도 많은 흥미와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지역 ‘크론’과 ‘시간틈바귀’라는 신비로운 공간이 추가됩니다. 크론 지역은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난이도와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시간틈바귀’는 주기적으로 들어가 여러 가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플레이어들은 여기에서 다양한 도전과 보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향상된 파밍과 전투의 즐거움, 어떤 변화가?
에피소드1 동안, 개발진은 플레이어들의 즐거움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선했다. 특히,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획득처를 늘리고, 영웅 등급 이상의 장비 파편 아이템 획득율을 크게 상승시킴으로써 플레이어들의 경험을 향상시켰다. 게임 내 이벤트인 결사 캠페인 영지 보스 레이드를 정규 콘텐츠로 개편하며, 더 높은 레벨의 영지 보스 콘텐츠 역시 향후에 제공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전투와 파밍의 즐거움, 한층 더 업그레이드
에피소드1 업데이트로 시작된 전투와 파밍의 재미는 에피소드2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됩니다.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획득처, 보상 등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에서 더욱 다양한 선택과 전략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는 것이 더욱 도전적이되며,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들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캐릭터 역할과 능력치 개선으로 전투 재미가 업그레이드
에피소드2에서는 캐릭터 역할과 능력치 개선을 통해 더욱 역동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밸런스 작업을 통해 스킬 효과와 상태 이상 효과가 개선되며, 캐릭터 간의 역할 분담도 뚜렷하게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리액트 스킬이 전면 리뉴얼되어 더욱 다이내믹한 전투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1.
향상된 캐릭터 능력치와 밸런스
에피소드2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의 능력치와 밸런스가 향상되어 더욱 다양한 전투 전략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 클래스가 보유한 스킬과 스탠스의 역할이 더욱 뚜렷해지며, 상태 이상 효과들의 활용도가 증가합니다. 또한 전투의 보는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리액트 스킬’이 리뉴얼되어 역동적인 전투 연출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다가오는 ‘시간틈바귀’와 신규 지역 ‘크론’
‘프라시아 전기’의 첫 크로스렐름 콘텐츠 ‘시간틈바귀’ 지역이 오픈된다. 이 지역은 총 8시간 동안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보상과 흥미로운 이벤트가 플레이어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신규 지역 ‘크론’은 얼음으로 뒤덮인 곳으로, 다양한 새로운 콘텐츠와 보스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플레이어들을 새로운 도전과 경험으로 이끌 것이다1.
전투와 약탈의 변화, 거점전의 새로운 시작
에피소드2 업데이트로 전투와 약탈의 방식이 변화됩니다. 거점전 규칙과 진행 방식이 개선되어 플레이어들의 부담이 줄어들 것입니다. 더 이상 약탈로 인해 거점이 잃어지지 않으며, 새로운 규칙이 도입됨에 따라 전략적인 플레이가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에피소드2: 운명의 땅 업데이트 로드맵
에피소드2 업데이트는 여러 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8월에는 시간틈바귀와 신규 렐름 ‘나스카’가 추가될 것이며, 9월에는 신규 혼돈 보스 ‘케리움’과 ‘에테르 방어전’ 대체 월드 이벤트 등이 기대된다. 10월에는 신규 지역 ‘크론’과 다양한 추가 콘텐츠가 도입되며, 11월과 12월에는 더욱 풍성한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1.
플레이어들의 기대감이 높아지는 ‘프라시아 전기: 에피소드2’
‘프라시아 전기: 에피소드2 – 운명의 땅’ 업데이트는 플레이어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운 지역, 향상된 콘텐츠, 흥미로운 보상들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더욱 높은 수준의 재미와 도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신 업데이트 소식을 놓치지 않고, 새로운 에피소드에서 어떤 모험을 떠날 수 있을지 기대해 보세요.
FAQ
Q1. 에피소드2 업데이트는 언제 예정되어 있나요?
에피소드2: 운명의 땅 업데이트는 8월 12일에 발표되었으며, 추가적인 업데이트는 이후에도 계속 예정되어 있습니다.
Q2. ‘시간틈바귀’와 ‘크론’ 지역에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나요?
‘시간틈바귀’는 공간으로, 주기적으로 입장 가능하며 다양한 보상과 이벤트가 제공됩니다. ‘크론’ 지역은 얼음으로 뒤덮인 신규 지역으로, 새로운 콘텐츠와 보스 등이 기대됩니다.
Q3.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콘텐츠의 난이도는 어떤가요?
새로운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난이도의 콘텐츠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실력에 맞춰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Q4.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콘텐츠 외에도 어떤 이벤트나 보상이 제공되나요?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사전예약 보상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아이템 및 골드 등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Q5. 에피소드2 업데이트 후 게임 플레이에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에피소드2 업데이트로 인해 다양한 내용과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레이어들은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 성공적인 업데이트와 혁신적인 콘텐츠로 인기 상승 중
넥슨은 지난 3월에 선보인 ‘프라시아 전기’가 기존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꾸준히 호평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프라시아 전기’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혁신적인 콘텐츠로 흥행을 이어가며 게임계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지역 ‘크론’의 등장
신규 지역 얼음의 땅 ‘크론’이 추가되면서 게임의 지속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크론은 ‘백야성’ 요새 3개의 주둔지로 이뤄져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곳에서는 20종의 사냥터, 12종의 사냥터 보스, 3종의 영지 보스, 그리고 혼돈 보스 1종을 공략해야 합니다.
또한 ‘자유결사부대’ 시스템을 추가하여 다른 결사 인원을 초대해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봉인전’, ‘검은칼’, ‘보스 사냥’, 결사 캠페인의 ‘모의 거점전’, ‘보스 토벌전’ 등 다양한 결사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렐름 간 연합 구도의 변화
렐름(서버) 단위 콘텐츠 ‘시간틈바귀’ 시즌2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매칭으로 인한 렐름 간 연합 구도가 바뀌었습니다. 이로 인해 치열한 첩보와 외교전이 펼쳐지며, 새로운 전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세 번째 신규 렐름 ‘벤아트’도 오픈되었고, 새로운 플레이어들의 이야기도 펼쳐질 예정입니다.
‘공성전’의 대중화와 지속 가능한 게임성
‘프라시아 전기’는 ‘공성전’의 대중화와 게임 속 구성원과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갈 수 있는 ‘결사’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재미와 게임의 지속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MMORPG에서 많은 플레이어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프라시아 전기는 누구나 쉽게 MMORPG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플레이어들의 지속적인 플레이를 이끌어냈습니다. 결사를 중심으로 모인 결사원들이 보스 레이드, 전쟁, 거점 경영, 연구,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이루고 이 과정에서 독자적인 이야기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5개의 거점을 소유하고 경영할 수 있도록 공성전의 허들을 낮춰 이로 인해 기존 MMORPG에서 상위 소수의 인원만 누릴 수 있던 공성전의 로망을 누구나 실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단순한 몬스터 사냥이 아니라, 결사 간 연합, 공략 논의 등 플레이어들만의 독특한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게임의 핵심입니다.
어시스트 모드 역시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데, 이 모드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캐릭터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캐릭터의 상황을 자동으로 관리하고, 필요한 경우에 대피하거나 사망 후에도 자동으로 캐릭터를 정비하여 피로도를 낮추는 등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프라시아 전기’는 넥슨 게임 중 역대 최고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PC 매출의 과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프라시아 전기’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혁신적인 콘텐츠로 게임계를 뒤흔들고 있으며, 플레이어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보세요!
FAQ
Q1: ‘프라시아 전기’를 시작하기 위한 요구 사항은 무엇인가요?
A1: ‘프라시아 전기’를 시작하려면 공식 웹사이트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온라인 자습서와 책을 통해 게임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Q2: 어떻게 ‘자유결사부대’에 가입하고 다른 결사 인원을 초대할 수 있나요?
A2: ‘자유결사부대’에 가입하려면 게임 내에서 해당 옵션을 찾아 가입하면 됩니다. 다른 결사 인원을 초대하려면 친구 목록에서 초대할 친구를 선택하고 초대를 보내면 됩니다.
Q3: ‘어시스트 모드’는 어떻게 활성화하나요?
A3: ‘어시스트 모드’는 게임 내 설정 메뉴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캐릭터를 자동으로 관리하거나 컨트롤할 수 있도록 설정하세요.
Q4: ‘프라시아 전기’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어떤 내용을 포함하고 있나요?
A4: ‘프라시아 전기’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새로운 지역, 콘텐츠, 결사 캠페인, 렐름 간 연합 구도의 변화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Q5: ‘프라시아 전기’를 플레이하면서 자신만의 이야기를 어떻게 만들 수 있나요?
A5: ‘프라시아 전기’에서는 결사를 중심으로 모인 플레이어들이 함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보스 레이드, 전쟁, 거점 경영, 연구,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게임 내에서 독특한 이야기를 창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