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13.17 패치노트

전사들의 힘을 재조정하며, 게임의 전략을 다시 세우다
리그오브레전드의 빛나는 13.17 패치가 도착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전사 챔피언들의 힘을 새롭게 재조정하고 게임의 전략을 다시 세우는 몇 가지 중요한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리그오브레전드 다양한 빌드 전략을 위한 강화된 전사 아이템

우선, 이번 패치에서는 전사 아이템 중에서도 다양한 빌드 전략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강화되었습니다. 아트록스, 헤카림, 바이 그리고 신 짜오와 같은 챔피언들은 이제 더 다양한 빌드 옵션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전략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아트록스의 사신 태세와 지옥사슬이 마법 피해로 변경되어, 내구력과 피해량의 균형을 더욱 잘 맞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리그오브레전드 새로운 출발을 위한 전반적인 챔피언 내구력 조정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패치에서는 전체적인 챔피언 내구력을 조정하는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야스오, 요네, 사미라와 같은 챔피언들은 최근 내구력 변화에 영향을 받아 변경되었습니다. 게임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도 플레이어들이 내구력에 더 적절한 전략을 채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게임의 흐름을 더욱 다양하고 흥미로운 것으로 만들고자 하는 노력이 들어갔습니다.

3. 리그오브레전드 파랑 정수 상점의 귀환

오랫동안 기다려온 파랑 정수 상점이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파랑 정수 상점은 2주간 진행되며, 다양한 아이템과 스킨을 파랑 정수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러분의 파랑 정수가 부족하다면 지난 리그오브레전드 패치에서 도입된 일괄 추출 기능을 활용하여 보유한 챔피언 파편을 활용해보세요!

4. 리그오브레전드 새로운 스킨으로 빛나는 우주 여제 벨베스

우주 여제 벨베스 스킨이 이번 패치에서 선보입니다. 새로운 스킨을 통해 벨베스가 더욱 화려하게 변신하며, 플레이어들에게 환상적인 게임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5. 리그오브레전드 개별 챔피언 조정으로 전략의 다양성을 확장

아크샨, 블리츠크랭크, 엘리스와 같은 챔피언들은 각자의 특성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조정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아크샨의 공격력이 조정되면서 방어력과 체력이 강화되며, 블리츠크랭크와 엘리스의 능력치가 변경되어 더욱 효과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13.17 패치 요약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의 변화

아트록스: 마법 피해로 변신하다
아트록스, 그 강력한 사신의 형상이 변화하였습니다. 이제 아트록스의 사신 태세와 지옥사슬의 피해 유형이 마법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아트록스는 물리 관통력과 방어구 관통력에 큰 의존 없이도 효과적인 마법 피해를 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드락사르의 황혼검과 세릴다의 원한을 활용한 빌드가 주로 선택되며, 팀 전투에서도 더 유용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변화는 아트록스의 전투 스타일을 돌격형 전사로서의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사신 태세
    피해 유형: 물리 ➤ 마법
  • W – 지옥사슬
    피해 유형: 물리 ➤ 마법

아크샨: 새로운 빌드와 내구력 조정
아크샨은 체력 증가량과 방어력 증가량이 늘어나면서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아크샨은 더 튼튼한 적중 시 효과 빌드를 주로 활용하며, 상대와의 전투에서 더 오래 버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게다가, 기본 능력치와 정전기장의 피해량 조정은 아크샨의 전투 효율을 조금 늦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아크샨은 더 계획적이고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되는 챔피언으로서 더욱 돋보일 것입니다.

  •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104 ➤ 107
방어력 증가량: 4.2 ➤ 4.7
공격력 증가량: 3.5 ➤ 3

블리츠크랭크: 서포터로서의 역할 강화
블리츠크랭크는 기본 체력과 마법 저항력이 상승하면서 기본 공격 속도와 공격 속도 계수가 조정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블리츠크랭크는 더 튼튼하게 버틸 수 있으면서도 공격 속도와의 균형을 맞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기본 능력치와 기술 조정으로 블리츠크랭크는 서포터로서 더 강력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패치에서 블리츠크랭크는 전략적인 서포트와 공격의 조합으로 팀에 더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633 ➤ 650
마법 저항력: 28 ➤ 32
기본 공격 속도: 0.65 ➤ 0.625
공격 속도 계수: 0.7 ➤ 0.625

엘리스: 정글의 여왕의 새로운 힘
엘리스는 거미 여왕으로서 그 무서운 힘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인 거미 여왕의 공격은 더욱 강력하게 변화하였으며, 고치의 기절 지속시간 역시 증가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엘리스는 정글에서 더욱 빠르고 효과적인 캠프 처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변화로 인해 엘리스는 그 독특한 능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거미 여왕

기본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량: 10/20/30/40 (+주문력의 20%) ➤ 12/22/32/42 (+주문력의 20%)
기본 공격 적중 시 체력 회복: 4/6/8/10 (+주문력의 8%) ➤ 6/8/10/12 (+주문력의 8%)

  • E – 고치

기절 지속시간: 1.6/1.7/1.8/1.9/2초 ⇒ 1.6/1.8/2/2.2/2.4초

나르: 전투로 힘을 실어주는 강화
나르는 개인 랭크 게임과 프로 경기에서 약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르의 메가 나르 스킬인 Q – 돌덩이 던지기와 W – 쿵쾅의 기본 피해를 상승시켜 적에게 총공세를 펼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변경으로 인해 나르는 피해 교환에서 우위를 점하며 더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Q – 돌덩이 던지기 (메가 나르)

기존: 물리 피해량 25/70/115/160/205 (+공격력의 140%)
변경: 물리 피해량 45/90/135/180/225 (+공격력의 140%)

  • W – 쿵쾅 (메가 나르)

기존: 물리 피해량 25/55/85/115/145 (+공격력의 100%)
변경: 물리 피해량 45/75/105/135/165 (+공격력의 100%)

헤카림: 마나 관리와 전투 능력의 조정
헤카림은 현재 빌드가 매우 말랑말랑한 상태입니다. 패치 이후 헤카림의 기본 마나, 마나 재생 및 마나 증가량이 변경되었으며, Q – 회오리 베기의 마나 소모량도 감소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헤카림은 더 효율적인 마나 관리와 전투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기본 능력치

기본 마나: 277 ➤ 280
마나 증가량: 60 ➤ 40
기본 마나 재생: 6.5 ➤ 7
마나 재생 증가량: 0.6 ➤ 0.8

  • Q – 회오리 베기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11/10.5/10/9.5/9초

케인: 그림자 암살자의 위력 조정
케인은 한동안 강력한 모습을 보여왔으며, 이번 패치에서는 W – 몰아치는 낫의 공격력 계수를 낮추어 대응하기 어려운 그림자 암살자의 견제 능력을 조절하였습니다.

  • W – 몰아치는 낫

기존: 물리 피해량 90/135/180/225/270 (+추가 공격력의 130%)
변경: 물리 피해량 85/130/175/220/265 (+추가 공격력의 110%)

  • 편의성 개선

새로운 나, 새로운 체력과 마나 바: 그림자 암살자 OR 다르킨 학살자로 변할 때 체력과 마나를 모두 회복합니다. (무작위 총력전에서는 적용되지 않음)

카직스: 공포의 감지 조정으로 시너지 조절
카직스는 최근 게임에서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Q 스킬인 ‘공포의 감지’의 공격력 계수가 조정되었습니다. 이 조정으로 카직스는 여전히 강력한 딜을 가할 수 있지만, 너무 과도한 위력을 피하는 방향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Q – 공포의 감지

변경 전 물리 피해량: 70/95/120/145/170 (+추가 공격력의 115%)
변경 후 물리 피해량: 70/95/120/145/170 (+추가 공격력의 110%)

킨드레드: 무리의 효과와 기타 스킬 조정
킨드레드는 높은 랭크에서 지나치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따라서 E 스킬인 ‘차오르는 공포’의 둔화율과 잃은 체력 비례 피해가 감소하였습니다. 이로써 킨드레드의 위력을 조금 조절하며, 상대 팀에게 조금 더 공헌할 수 있는 방향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E – 차오르는 공포

변경 전 물리 피해량: 80/100/120/140/160 (+추가 공격력의 80%) (+대상 잃은 체력의 8% (+표식당 0.5%))
변경 후 물리 피해량: 80/100/120/140/160 (+추가 공격력의 80%)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
변경 후 둔화율: 1초 동안 30% (+주문력 100당 5%)
럭스: 빛의 서포터의 위력 증가
럭스는 지속적인 힐링과 보조 능력으로 인해 강한 서포터로 평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본 지속 효과 – ‘광채’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Q 스킬인 ‘빛의 속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이 변경으로 럭스는 더 큰 피해를 입히며, 더 다이나믹한 서포트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광채

변경 전 마법 피해량: 20~19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0%)
변경 후 마법 피해량: 30~20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5%)

  • Q – 빛의 속박

변경 전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변경 후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나피리: 무리의 조절과 기타 스킬 변화
나피리는 무리의 효과를 통해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는 챔피언입니다. 이에 따라 기본 체력이 감소하고, ‘늘어나는 무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Q 스킬인 ‘다르킨 단검’의 피해량 및 체력 회복이 감소하였으며, E 스킬인 ‘적출’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이로써 나피리는 여전히 강력한 딜을 가할 수 있겠지만, 약간 더 조절된 전략으로 상대와 맞서게 될 것입니다.

  • 기본 능력치

변경 전 기본 체력: 650
변경 후 기본 체력: 635

  • 기본 지속 효과 – 늘어나는 무리

변경 전 재사용 대기시간: 25~10 (레벨에 따라)
변경 후 재사용 대기시간: 30~15 (레벨에 따라)
변경 후 신규 멍멍아, 앉아!: 무리가 근접 공격에 10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 Q – 다르킨 단검

변경 전 재사용 시 최소 피해량: 35/50/65/80/95 (+추가 공격력의 70%)
변경 후 재사용 시 최소 피해량: 30/45/60/75/90 (+추가 공격력의 40%)
변경 후 재사용 시 최대 피해량: 60/90/100/130/180 (+추가 공격력의 70%)
변경 후 재사용 시 체력 회복량: 45/60/75/90/105 (+추가 공격력의 40%)

  • E – 적출

변경 전 돌진 물리 피해량: 35/50/65/80/95 (+추가 공격력의 60%)
변경 후 돌진 물리 피해량: 35/50/65/80/95 (+추가 공격력의 50%)
변경 후 폭발 물리 피해량: 65/100/135/170/205 (+추가 공격력의 80%)

오리아나: 빛의 마법사의 힘을 높이다
오리아나는 현재 서포터로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본 체력 증가량이 상승하였으며, W 스킬인 ‘명령: 불협화음’의 기본 피해량 역시 증가하였습니다. 이 조정으로 오리아나는 더 큰 피해를 가할 수 있으며, 더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기본 능력치

변경 전 체력 증가량: 105
변경 후 체력 증가량: 110

  • W – 명령: 불협화음

변경 전 마법 피해량: 60/105/150/195/240 (+주문력의 70%)
변경 후 마법 피해량: 70/120/170/220/270 (+주문력의 70%)

: 공격형 암살자의 강화
퀸은 전투형 암살자 빌드로 인기가 있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최근 물리 관통력 중심의 공격에 치중한 빌드로 전환하면서 내구성이 부족해진 측면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퀸의 기본 내구력을 상향하고, 공격 속도에 의존하지 않도록 조정하여 근접한 적에게 처치당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9 ➤ 107

  • Q – 실명 공격

물리 피해량: 20/45/70/95/120 (+공격력의 80/90/100/110/120%) (+주문력의 50%) ➤ 20/40/60/80/100 (+공격력의 80/90/100/110/120%) (+주문력의 50%)

  • E – 공중제비

물리 피해량: 40/70/100/130/160 (+추가 공격력의 20%) ➤ 40/65/90/115/140 (+추가 공격력의 20%)
사미라: 내구력 강화
사미라는 현재 내구력이 부족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초기 내구력을 높여 안전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600 ➤ 630

트린다미어: 근접 딜러의 업데이트
트린다미어는 근접 딜러 중에서도 강력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패치에서는 트린다미어의 공격 사거리를 증가시켜 근접 딜러들과 더 균형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기본 능력치

공격 사거리: 125 ➤ 175
공격력: 72 ➤ 68
트위스티드 페이트: 피해량 증가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서포터 중에서도 다양한 전략을 활용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Q – 와일드 카드의 피해량을 상향하여 더욱 화려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 Q – 와일드 카드

마법 피해량: 60/100/140/180/220 (+주문력의 80%) ➤ 70/115/160/205/250 (+주문력의 90%)

바이: 내구력 강화 및 스킬 조정
바이는 전사 챔피언 중에서도 높은 내구성을 가진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바이의 기본 내구력을 강화하고 스킬 조정을 통해 다양한 전략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

보호막 흡수량: 바이 최대 체력의 10% ➤ 바이 최대 체력의 12%

  • W – 찌그러뜨리기

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초 ➤ 4초

  • E – 끈질긴 힘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 12/11/10/9/8초

  • R – 정지 명령

물리 피해량: 150/325/500 (+추가 공격력의 110%) ➤ 150/275/400 (+추가 공격력의 90%)

제라스: 내구력 조정 및 스킬 변경
제라스는 리그오브레전드의 미드 라인에서 활약하는 인기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13.17 패치에서는 제라스의 내구력과 스킬에 조정이 가해졌습니다. 이로써 제라스 사용자들은 더욱 쉽게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제라스는 초기 게임 단계에서 더욱 조심스럽게 마나를 관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킬 사용에 더욱 신중하게 접근하고, 전투 시 효율적인 마나 사용이 필요해질 것입니다.

  • 기본 능력치 조정

기본 마나 재생: 8 ➤ 6.85

  • 스킬 변경 – W – 파멸의 눈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 80/90/100/110/120

신 짜오: 결심의 업데이트
신 짜오는 전사 스타일로 플레이되며, 리그오브레전드 13.17 패치에서는 그의 내구력과 빌드 방향이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이 변경으로 신 짜오는 더욱 체력 중심적인 빌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격력에 의존하는 아이템 대신 체력 아이템을 더욱 고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결심

3회 중첩 시 체력 회복량: 6~74 (레벨에 따라) (+공격력의 10%) (+주문력의 65%) ➤ 최대 체력의 3/3.5/4% (1/6/11레벨에서) (+주문력의 65%)

조이: 내구력 및 마법 저항력 강화
조이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지원 챔피언 중 하나로, 이번 패치에서는 더욱 강력한 내구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 기본 능력치 조정

기본 체력 재생: 6.5 ➤ 7.5

  • E – 헤롱헤롱쿨쿨방울

마법 저항력 감소: 20/22.5/25/27.5/30% ➤ 30% (스킬 레벨과 무관하게)


리그오브레전드 아이템의 변화

아이템 성능 조정과 균형

피바라기의 조건 변경
탐식 추가 공격력 제공 조건: 체력 50% 이상 ➤ 체력 70% 이상

드락사르의 황혼검의 기본 지속 효과 변경
밤의 추적자 기본 지속 효과가 다른 대상 지정 불가 효과와 유사하게 변경됨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을 때 착용자 피해 면역 효과 삭제
피바라기와 드락사르의 황혼검은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13.17 패치에서는 이 두 아이템에 미묘한 조정이 가해졌습니다. 피바라기의 추가 공격력 제공 조건이 높은 체력 상태에서 발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은 기본 지속 효과가 다른 대상 지정 불가 효과와 유사하게 변경되어 플레이어들이 더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녁갑주의 광휘 피해량 증폭 조정
광휘 피해량 증폭: 10% ➤ 7%

선혈포식자의 아이템 조합식 변경 및 체력 증가
아이템 조합식: 강철가시 채찍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점화석 ➤ 강철가시 채찍 + 탐식의 망치 + 점화석 (가격은 유지)
체력: 300 ➤ 400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서포터와 탱커들이 선호하는 저녁갑주와 선혈포식자. 이번 패치에서는 이들의 아이템들이 균형을 맞추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저녁갑주의 광휘 피해량 증폭이 약간 낮춰져 과도한 성능을 완화하였고, 선혈포식자의 아이템 조합식이 조금 변화하면서 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각 아이템들이 자신들의 역할에 더욱 적합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유도됩니다.

불멸의 철갑궁의 생명선 보호막 흡수량 증가
생명선 보호막 흡수량: 215500 (1118레벨에서) ➤ 290500 (1118레벨에서)

쇼진의 창의 능력치와 고유 지속 효과 상향
아이템 조합식: 콜필드의 전투 망치 + B.F. 대검 + 점화석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곡괭이 + 점화석
공격력: 65 ➤ 60
체력: 350 ➤ 500
드래곤의 힘: 근접 챔피언 16(+추가 공격력의 4%) / 원거리 챔피언 12(+추가 공격력의 3%)의 스킬 가속
불멸의 철갑궁과 쇼진의 창은 다양한 상황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불멸의 철갑궁은 초반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하여 더욱 유용해졌으며, 쇼진의 창은 공격력과 체력이 상향되면서 전사 챔피언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스태틱의 단검의 챔피언 대상 추가 피해량 감소
챔피언 대상 추가 피해량: 10018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30%) ➤ 10018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5%)

발걸음 분쇄기의 체력 상향
체력: 300 ➤ 375
스태틱의 단검과 발걸음 분쇄기는 다양한 챔피언 스타일을 지원하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스태틱의 단검의 챔피언 대상 추가 피해량이 감소되었고, 발걸음 분쇄기는 체력이 증가하여 더욱 힘을 발휘하게 되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13.17 패치 개선사항

외상 룬 조정 사항

외상 한도: 145골드 시작 + 분당 5 ➤ 100골드 시작 + 분당 8 (18분 이후에 적용)
룬 선택은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중요한 전략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 중에서도 외상 룬은 특히 정글러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룬입니다. 그러나 이번 13.17 패치에서 외상 룬에 일부 조정이 가해졌습니다. 외상의 한도가 조금 낮추어지고 시작 골드와 분당 골드 획득량이 증가하여 룬의 효과가 너무 강력해지지 않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이로써 룬 선택의 다양성을 유지하면서도 정글러의 위력을 약간 조절하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따라잡기 경험치 문제 해결
정글 따라잡기 경험치 문제를 수정하여 더 공평한 경쟁을 가능하게 함
정글 따라잡기 경험치는 이전까지 어떤 상황에서는 과도하게 지급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리그오브레전드 13.17 패치에서 정글 따라잡기 경험치의 계산 방식을 수정했습니다. 평균 레벨을 계산할 때 반올림이 적용되던 부분을 수정하여 더 공평한 경쟁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로써 정글러들이 게임에서 역전의 도약을 더 공평하게 이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드래곤 인내심 바와 이동 범위 표시
모든 드래곤에 인내심 바와 이동 범위 표시 기능 추가
드래곤은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중요한 오브젝트 중 하나입니다.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패치에서는 드래곤에 새로운 변화가 가해졌습니다. 이제 드래곤은 얼마나 이동할 수 있는지 시각적으로 표시되는 인내심 바와 이동 범위 표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써 드래곤의 이동 범위가 명확하게 표시되어 플레이어들이 드래곤을 처치하는 데 더욱 일관된 경험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변경은 드래곤의 이동 행동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이동 범위가 조금 달라지게 됩니다.

상향 조정된 챔피언
애니비아: 받는 피해량 100% ➤ 받는 피해량 95%
나르: 총 공격 속도 0 증가 ➤ 총 공격 속도 2.5% 증가
케넨: 입히는 피해량 100% ➤ 입히는 피해량 105%
트런들: 체력 회복량 95% ➤ 체력 회복량 100%
질리언: 스킬 가속 0 ➤ 스킬 가속 10

 

하향 조정된 챔피언
브랜드: 스킬 가속 0 ➤ 스킬 가속 -10
케일: 받는 피해량 103% ➤ 받는 피해량 105%
마오카이: 받는 피해량 105% ➤ 받는 피해량 110%
나서스: 받는 피해량 105% ➤ 받는 피해량 110%
사미라: 받는 피해량 100% ➤ 받는 피해량 105%
트린다미어: 입히는 피해량 115% ➤ 입히는 피해량 110%
블라디미르: 체력 회복량 100% ➤ 체력 회복량 90%

 

비에고의 버그 수정
비에고가 군주의 지배로 적을 지배한 후 칼바람 나락의 상점 이용 가능한 버그 수정
총력전은 게임의 균형을 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패치에서는 몇몇 챔피언의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몇몇 챔피언들은 상향 조정을 통해 강화되었고, 몇몇은 하향 조정을 통해 조정되었습니다. 또한 비에고의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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