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팰월드,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3,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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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 ‘에키드나’ 업데이트와 ‘카제로스 레이드’ 공개

로스트아크, '에키드나' 업데이트와 '카제로스 레이드' 공개

 

로스트아크가 ‘에키드나’ 업데이트와 ‘카제로스 레이드’를 선보입니다

로스트아크, 대한민국의 MMORPG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는 스마일게이트 RPG가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31일(수)에 이 게임의 대표 지원길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이 MMORPG는 신규 엔드 콘텐츠 ‘카제로스 레이드’의 첫 번째 업데이트인 ‘에키드나’를 공식적으로 선보인다고 합니다.

‘카제로스 레이드’와 ‘에키드나’ 소개

‘카제로스 레이드’는 로스트아크의 세계관 속에서 펼쳐지는 신비로운 이야기로, 군주 ‘카제로스’와의 대전쟁을 배경으로 다양한 레이드를 풀어나가는 독특한 콘텐츠입니다. 이 업데이트의 시작을 알리는 ‘에키드나’는 게임 스토리에 등장하는 강력한 악마로, 이전에 ‘비아키스’의 지배하에 있었던 인물로 소개됩니다. 그녀는 아름다운 외모와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모험가들을 현혹시켜 죽음으로 몰아넣는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에키드나와의 전투 모습을 보여주는 티져 영상도 공개되었습니다.

‘에키드나’와의 대결

게임 플레이어들은 이번 ‘에키드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대륙 ‘쿠르잔’의 남부 지역에서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에키드나와의 대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카제로스 레이드’에는 2개의 관문이 있으며, 노말 난이도의 입장 아이템 레벨은 1,620, 하드 난이도의 입장 아이템 레벨은 1,630입니다. 첫 번째 관문에서는 ‘붉은 재앙 다르키엘’과의 전투가 펼쳐지며, 이 승리가 모험가들에게 에키드나와의 대전을 위한 새로운 전장에 입장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보상과 성장 시스템

해당 전장은 에키드나가 만들어낸 공간으로, 아름다운 꽃으로 가득하지만 위험한 곳으로서, 모험가들은 성공적으로 에키드나를 물리치면 ‘상급 재련’ 시스템에서 사용할 재료와 특별한 탈 것인 ‘날개’와 같은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제로스 레이드’에는 신규 전투 시스템 ‘연합군 스킬’도 추가됩니다. 이 시스템은 카제로스 레이드에서만 활용 가능한 특별한 스킬로, 모험가들을 돕는 여러 NPC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전투를 지원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각 NPC마다 다른 효과가 있으므로 전투 상황에 맞게 현명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상급 재련’ 성장 시스템

이 업데이트와 함께 ‘상급 재련’이라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도 추가됩니다. 이 시스템은 보유한 장비를 추가로 성장시켜 높은 아이템 레벨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고대 장비의 19강 이상 강화나 에스더 무기의 6단계 이상 진화된 장비에 적용할 수 있으며, 에키드나 레이드에서 얻은 재료를 사용하여 장비를 성장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카제로스 레이드는 기존의 레이드 콘텐츠와 다르게 여러 레이드와 시스템을 복합적으로 구성하여 모험가들이 카제로스와의 대전쟁을 더욱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엔드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에키드나는 카제로스 레이드의 시작이지만 그 자체로 충분히 강력하고 매력적인 캐릭터이므로 즐겁게 즐겨주시길 바랍니다.”고 전했습니다.

로스트아크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1. ‘에키드나’ 업데이트는 어떤 내용을 포함하고 있나요?
  • ‘에키드나’ 업데이트는 로스트아크의 신규 엔드 콘텐츠 ‘카제로스 레이드’의 첫 번째 업데이트로, 새로운 레이드와 보상 시스템, 성장 시스템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상급 재련’ 시스템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 ‘상급 재련’ 시스템은 보유한 장비를 추가로 성장시켜 높은 아이템 레벨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3. ‘연합군 스킬’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연합군 스킬’은 카제로스 레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스킬로, 전투 중 모험가를 돕는 NPC를 선택하여 전투를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4. ‘카제로스 레이드’의 난이도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 ‘카제로스 레이드’에는 노말 난이도와 하드 난이도가 있으며, 입장 아이템 레벨에 따라 다양한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업데이트와 관련된 최신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업데이트와 관련된 최신 정보는 로스트아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3: 너티 독이 말하는 ‘라오어’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3

너티 독은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개발 다큐멘터리 ‘Grounded II: Making The Last of Us Part II’를 공개했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게임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라스트 오브 어스 시리즈의 미래에 대한 힌트를 주고 있습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3, 가능성은?

너티 독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작가인 닐 드럭만은 다큐멘터리를 통해 시리즈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는 만약 라스트 오브 어스를 개발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파트2가 끝난 현재가 가장 좋은 마무리 지점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스토리를 작성한 것은 아니며, 시리즈의 주제를 최근에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이야기의 계속

드럭만은 라스트 오브 어스 시리즈가 아직 하나의 챕터가 더 남아있을 수도 있다고 언급하며 이 이야기가 끝나지 않았음을 시사했습니다.

개발 과정의 이야기

개발 과정의 이야기

너티 독은 다큐멘터리에서 게임 개발 과정을 다루며 기술적인 부분, 배우들의 연기, 제작 과정, 크런치, 팬데믹 상황에서의 작업과 무기한 연기, 출시 과정, 드라마, 팀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게임 개발의 복잡성과 어려움을 투명하게 보여주며 팬들에게 게임 제작의 현실적인 모습을 전달합니다.

게임의 주요 주제와 이야기

드럭만은 게임의 주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며, 폭력과 사랑, 그리고 그 둘 간의 관계를 다룬다고 설명했습니다. 게임은 폭력이 어떻게 더 많은 폭력을 낳는지를 탐구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희생하는 것에 대한 정의를 추구합니다. 이러한 주제를 통해 게임은 감정적으로 강렬한 경험을 제공하고 플레이어를 사로잡습니다.

배우들의 연기 과정

배우들의 연기 과정

게임에서 중요한 장면들은 배우들이 슈트를 입고 모션캡처를 진행하며 연기되었습니다. 특히 조엘의 죽음 장면은 감정적으로 힘들게 연기되었고, 배우들은 이를 통해 게임의 감정적인 깊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팬데믹 상황에서의 도전

팬데믹 상황에서 게임 개발은 더 어려워졌으며, 게임 내용이 유출되는 등의 어려움도 겪었습니다. 이로 인해 제작팀은 크런치를 없애는 결정을 내린 것으로 밝혀졌으며, 게임 개발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되었습니다.

팬들의 응원과 비난

게임의 출시 전 유출로 인해 너티 독과 제작팀은 비난을 받았고, 특히 드럭만은 감정적으로 힘들게 이를 이겨내야 했습니다. 배우들 또한 살해 협박과 반유대주의적 댓글에 직면하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마무리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의 개발 과정과 이야기에 대한 다큐멘터리 ‘Grounded II: Making The Last of Us Part II’는 게임 팬들과 제작 과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흥미로운 내용을 제공합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시리즈의 미래에 대한 힌트와 게임 개발의 어려움을 엿볼 수 있는 이 다큐멘터리는 팬들에게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합니다.

FAQ

Q1: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3가 개발 중인 것인가요? A1: 너티 독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아직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3의 스토리를 작성한 것은 아니지만, 시리즈의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시사하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Q2: 게임 개발 중에 어떤 어려움을 겪었나요? A2: 게임 개발은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더 어려워졌으며, 크런치와 유출 등의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Q3: 배우들의 연기 과정은 어땠나요? A3: 게임의 중요한 장면들은 배우들이 모션캡처를 통해 연기되었으며, 감정적으로 힘들게 연기되었습니다.

Q4: 너티 독과 제작팀은 어떤 비난을 받았나요? A4: 게임의 출시 전 유출로 인해 너티 독과 제작팀은 비난을 받았으며, 일부 팬들로부터 살해 협박과 반유대주의적 댓글을 받았습니다.

Q5: 라스트 오브 어스 시리즈의 미래에 대한 힌트는 어떤 내용인가요? A5: 너티 독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라스트 오브 어스 시리즈에 아직 하나의 챕터가 더 남아있을 수도 있다고 시사하며 이야기를 마무리했습니다.



‘팰월드’ 출시 13일 만에 1900만 플레이어 모집 성공!

'팰월드' 출시 13일 만에 1900만 플레이어 모집

‘팰월드’, 역사적 기록을 세우다!

파문을 일으키며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게임 **’팰월드’**가 출시 13일 만에 놀라운 성과를 이뤘습니다. 스팀(Steam)에서의 판매량과 Xbox 플레이어의 숫자를 합하면, 총 1,900만 이상의 플레이어가 이 게임에 참여했다는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Xbox 게임패스로 역사적인 기록 달성

Xbox는 1월 31일 현지시각에 “팰월드가 게임패스 써드파티(3rd party) 게임 중 역사상 최대규모의 게임이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게임은 Xbox 게임패스를 통해서만 플레이할 수 있었으며, 70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모았다고 전해졌습니다. 게임패스를 통해 ‘팰월드‘는 최근 일일 활성 사용자 수를 300만 명 가까이 유지하며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팰월드 개발사인 포켓페어의 미조베 타쿠로 대표는 이러한 기록에 대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가 ‘팰월드’를 즐기는 모습을 보는 게 믿기지 않는다”며 “이 기록은 ‘팰월드’의 시작에 불과하며, 얼리 액세스에서 수집한 유저 피드백을 통해 모든 플랫폼에서 팰 테이머(팰월드 유저)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Xbox 버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

Xbox는 포켓페어와 ‘팰월드 Xbox 버전’ 게임에 대한 지원을 계속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전용 서버 지원, GPU 및 메모리 최적화 도움, 팀 단위 협력 등이 추가되어 더욱 향상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팰월드’는 일본 게임사 포켓페어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오픈월드 생존 크래프팅 요소에 기존 포켓몬스터를 연상케 하는 귀여운 ‘팰’ 캐릭터가 특징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특색을 가진 100종 이상의 ‘팰’을 포획하고, 이들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팰월드’의 성공은 게임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혁신으로 더욱 많은 플레이어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1. ‘팰월드’는 어떤 종류의 게임인가요?
  • ‘팰월드’는 온라인 게임으로, 오픈월드 생존 크래프팅 요소와 귀여운 ‘팰’ 캐릭터들이 주요 특징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팰’을 수집하고 게임 내에서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팰월드’의 역사적 기록은 어떤 내용인가요?
  • ‘팰월드’는 출시 13일 만에 스팀 판매량 1,200만 장과 Xbox 플레이어 700만 명을 기록하며 역사적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3. 어떻게 ‘팰월드’를 플레이할 수 있나요?
  • ‘팰월드’는 Xbox 게임패스를 통해서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Xbox 플랫폼에서 제공됩니다.
4. 포켓페어가 ‘팰월드’에 어떤 지원을 계속하고 있나요?
  • Xbox는 ‘팰월드 Xbox 버전’ 게임에 전용 서버, GPU 및 메모리 최적화 도움, 팀 단위 협력 등을 추가하여 지원을 계속 확대하고 있습니다.
5. 앞으로 ‘팰월드’에서 어떤 업데이트와 혁신이 기대되나요?
  • ‘팰월드’의 개발사 포켓페어는 얼리 액세스를 통해 수집한 유저 피드백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며, 더욱 많은 콘텐츠와 혁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SRPG 신작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스팀 데모 공개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PC 버전 데모가 스팀에서 공개되었습니다

XD는 오늘(4일), 스팀 페이지를 통해서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PC 버전 데모를 공개했습니다.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는 XD에서 개발 중인 PC-모바일 SRPG 신작으로, 지난 2021년 탭탭 게임발표회에서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소개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소개

이 게임의 스토리는 리치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일리아’ 왕국이 주변국들과의 이권 다툼으로 인해 내전의 수렁에 빠진 상황에서 시작됩니다. 플레이어는 용병단의 단장으로 ‘일리아’를 혼란의 소용돌이에서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나야 합니다. 게임에서는 용병단을 운영하고 멤버를 발탁하는 과정에서 사용자의 선택이 스토리 라인과 전술 및 플레이 방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각자의 새로운 스토리가 만들어집니다.

클래식한 SRPG의 영감

클래식한 SRPG의 영감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는 고전적인 SRPG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으로, 도트 그래픽과 일러스트, 지형지물 및 오브젝트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전략적인 전투를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SRPG 팬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국내 출시 확정과 사전 예약이 진행 중입니다.

데모 버전과 스팀 넥스트 페스트

이번 데모 버전은 2월 5일부터 12일까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간 동안 전 세계 유저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최대 10시간 분량의 스토리를 선보입니다. 다만, 이번 스팀 데모 버전은 영어만을 지원하며, 한국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한국 유저를 위한 추가 내용

XD에서는 한국 유저들을 위한 향후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더빙 개선과 함께 신규 콘텐츠 및 기술적인 문제 개선이 예정되어 있으며, 별도의 한국어 CBT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베타 테스터 모집은 2월 5일부터 시작됩니다.

추가 정보 확인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의 데모 및 베타 테스트 관련 정보는 스팀 페이지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1.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의 게임 장르는 무엇인가요?
  •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는 SRPG(전략적 역할 수행 게임) 장르입니다.
2. 데모 버전에서 어떤 내용을 플레이할 수 있나요?
  • 데모 버전에서는 최대 10시간 분량의 스토리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내에서 사용자의 선택이 어떻게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나요?
  • 사용자의 선택은 스토리 라인 및 전술과 플레이 방식에 영향을 미치며, 각각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4. 한국 유저를 위한 CBT와 베타 테스트는 언제 진행되나요?
  • 한국 유저를 위한 CBT와 베타 테스트는 2월 5일부터 시작됩니다.
5.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의 공식 카페와 스팀 페이지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의 공식 카페와 스팀 페이지에서 추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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